오늘은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의 맛집을 소개하러 왔습니다. 건국대학교 옆 앞에 있는 파스타 맛집이에요.
보통 오일 파스타 먹으면 건장한 남자라면 배가 고프죠. 그리고 저도 처음에는 면을 기름에 볶고 끝이네! 그런데 가격은 왜 이렇게 비싸? 하고 질문을 했었죠. 하지만 여자 친구가 워낙 파스타를 좋아해서 한 3년 정도 같이 다니다 보니 이제는 알겠더라고요. 오일 파스타가 가장 맛있다는 걸요. 그리고 나서 크림파스타 부터 먹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는 남자한테 토마토가 좋다고 여자친구가 토마토 마스타를 반 강제적으로 먹이기 시작해서 강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제 몸이 강해진 게 아니고요. 파스타의 요리에 강해지기 시작했어요. 여기서 이제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피자를 같이 먹기 시작합니다. 이 정도 가면 양식에 눈을 뜨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제 뱃살도 같이 눈을 뜨게 됩니다.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맛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 살이 찐다. 너무 슬프지만 그래도 먹을 때만큼은 정말 행복하니깐 그 행복에 빠져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저는 조심스럽게 추천을 해봅니다.
여기는 냄새부터 대박이예요. 꼬리꼬리 한 냄새가 정말 기억에 남고요. 팁을 드린다면 피자를 같이 주문하고 크림소스에 찍어 먹어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네요. 남자들은 파스타면을 먹고 나면 뭔가 2% 부족 한 걸 떠나서 30% 부족하고 그러는데요. 여기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추천하는 집이에요. 여기 여성분들 오시면 양을 남기시는 거 같더라고요. 손님 가리지 않고 식재료 아끼지 않고 풍족하게 내어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덩치 큰 남자친구라 절대 남기는 일이 없죠. 덩치큰 남자 친구랑 가면 스파게티 2개 또는 스파게티 하나 샐러드 하나 피자 하나가 좋고요. 여성분이랑 간다면 스파게티 하나 샐러드 하나 주문이 좋아요. 그리고 커피 한잔 하러 가시면 좋겠죠.
토마토소스를 사용한 파스타예요. 소스 질퍽한 게 잘 보이시나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네요. 여기 셰프님을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손이 참 크시다! 양도 많고! 그렇다고 맛이 떨어지는 게 아니다. 정말 진하다! 야채도 정말 신선하고요. 면발이 쫄깃한 식감을 내게 삶아 주시고 토마토소스가 야채에 잘 배도록 해주셔서 맛이 잘 느껴져요.
식재료 아끼지 않고 듬성 듬성 많이 쓴 게 잘 보여요. 토마토소스는 맛있게 요리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너무 과하면 식재료 본연의 맛이 눌리고 그렇다고 토마토소스를 너무 오래 끓이면 향미가 사라져서 신선해 보이지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그 중도를 지키면서 식재료와 토마토소스의 맛의 조화를 노리는 게 참 힘들다고 합니다.
요즘 말로 눈꽃송이처럼 치즈 가루 뿌려 준 것도 대박이네요. 다시 맛보고 싶은 집이에요. 대신 너무 손님이 몰릴 시간에는 데코가 좀 아쉬운 점이 있어요. 하지만 건국대학교 앞이다 보니 대부분 어린 친구들이라 아직 비주얼보다는 맛과 냄새에 더 민감할 나이란 점도 있어요. 너무 손이 많이 가서 느리게 나오면 대학생들은 많이 답답해할 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미니 당근이 이렇게 잘 어울릴지는 몰랐어요. 신기하더라고요. 제가 보기에 이 집은 커플이 너무 많아서 솔로부대들이 오면 좀 불편할 수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가 몇 가지 글을 옮겨와 봤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번 읽어 보세요.
토마토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당분 함량이 낮아 당뇨 수치를 유지시켜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만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칼륨 함유량이 높아 몸속 나트륨 제거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암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평소에 꾸준히 드시면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만능이 아닌가요? 토마토 섭취만으로도 칼슘 유지와 골다공증을 예방 혈액 순화를 도와 건강상태 유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토마토가 아닌가요?
하지만 솔로 분들은 연인들이 많은 전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게에 가서 혼자 분위기 내면서 먹기란 참 쉽지 않죠. 그렇다면 나만의 스타일로 영양만점인 토마토를 곁들인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어서 드셔 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매장 영업시간 : 11:30 ~ 22:00
연중무휴
테이크아웃,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