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 갔더니 핀번호 입력이 없어서, 구글 광고의 노출을 차단 했더라고요. 그래서 핀 번호를 다시 발급 받으려고 했는데 주소가 예전 회사 주소로 되어 있더라고요. 주소를 변경하고 PIN 번호를 받아서 다시 구글 광고를 개재 하는 방법 밖에는 없더라고요.
잔고가 $15 인데 기간이 오래 되서 그런지 출금이 되나 봐요.
이전 회사 주소로 되어 있었고요. 2017년 9월 14일에 발송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 때는 김대중 대통령 꿈을 꾸고 2일이 지난 후였는데요. 이 떄 돈 정말 많이 들어왔는데. 제가 이 때로 다시 돌아가면 양도 받은 주식 2배 올랐을 때 빠져 나오고 비트코인으로 옮겨 났으면 최소 5배 뛰우기는 가능 했는데요. 막상 그 당시에서는 미래는 전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그러지 못했죠.
그리고 애드센스는 주변을 보면 수표로 날아 온다고 하는데요. 제가 지급 방식을 보니깐 통장도 있더라고요. 이 통장 방식은 애플 아이튠즈 개발자 모드에서 보던 그런 창이더라고요. 아이튠즈에서 수익이 나면 자기 통장으로 쏴주는 내용인데요. 입력을 하다 보니깐 은행 SWIFT BIC 코드가 있더라고요. 하나은행은 KOEXKRSE로 나오고 있어요.
그런데 하다가 실패를 하게 되어서 다음에 다시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저도 수표로 달러를 받는걸 인증해보고 싶어서요.
우선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데요. 주소 변경 하는 곳을 못 찾아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요청을 다시 해봤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보면 "아니오, 내 주소를 먼저 변경하겠습니다가."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수정을 눌렀습니다.
지급 메뉴에서 >> 이름 및 주소 관련 메뉴가 있더라고요. 여기서 수정을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위에서 봤던 PIN 번호 다시 발송을 누르고 변경된 주소로 확인하고 진행 하면 위의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주소 변경 후 서버 갱신 시간이 필요한건지 곧바로는 변경이 안되더라고요. 한 3분 쯤 지나서 다시 눌러보니 변경된 주소가 나와서 진행을 했습니다.
이제 3~4일 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날아온 우편을 받고 핀번호를 입력, 달러 수익과 계속 광고를 부활 시켜 보겠습니다.